울릉도 여행 - 하루만에 한바퀴 둘러보는 나리분지, 석포전망대, 코끼리바위

동해안에 자리 잡은 경상북도의 울릉도는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는 숨겨진 보석입니다.청정한 자연환경, 풍부한 문화 유산 및 독특한 지질학적 형성으로 유명한 울릉도는 여행객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아래 글의 코스는 관광택시나 버스를 이용해서 하루동안 울릉도를 한바퀴 둘러보는 코스입니다. 차량을 이용한 투어는 보통 5시간 안팎으로 소요됩니다. 그럼 가볼까요


 




1. 태하항목 관광모노레일


울릉도의 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관광 모노레일입니다. 태하항목의 정상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정에서 내려서 도보로 이동하는 울릉도 항로표지 관리소(태하등대)까지는 약 500m 정도의거리로 아주 완만한 경사면으로 10분정도만 걸어가면 됩니다. 이 길로는 동백나무, 후박나무 등이 빼곡히 자리잡고 있으므로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잠깐의 트래킹은 상쾌한 기분을 만들어 주어 눈앞에 펼쳐질 자연풍광이 더 없이 아름다울 수 밖에 없도록 사전 분위기 연출을 멋지게 해 주고 있습니다.






2. 나리분지


나리분지는 신생대 제3기 말의 화산활동으로 인하여 점성이 강한 조면암, 안산암, 그리고 응회암이 분출되면서 칼데라 화구가 함몰하여 형성된 화구원입니다. 과거에 사람들이 먹을게 없어 섬말나리의 뿌리를 캐어 먹어서 나리라는 지명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화산지형의 독특한 특성으로 국가지질 공원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나리분지 주변은 산책로와 트레킹 코스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울릉도에서만 자생하는 울릉국화와 식물등이 있어 육지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숲의 풍경을 즐기며 산책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3. 석포전망대


숨이 멎을 것 같은 전경을 보려면 석포전망대로 가세요. 동해가 내려다보이는 절벽 꼭대기에 위치한 이 좋은 지점은 극적인 해안선과 주변 섬들의 비할 데 없는 전망을 제공합니다. 아래의 험준한 바위에 부딪혀 파도가 부딪혀 매혹적인 광경을 연출하는 것을 지켜보세요. 석포전망대는 일출 때든 일몰 때든 울릉도의 원시미의 진수를 포착하는 마법 같은 경험을 약속합니다.






4. 코끼리바위 (독도국가지질공원)


울릉도의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는 코끼리가 물을 마시는 모습을 지닌 코끼리 바위입니다. 울릉도 선창 항구로 부터 약 500m 떨어진 바다에 있는 코끼리 바위는 약 높이 50m, 길이 80m입니다. 바위의 표면에는 여러 방향으로 주상절리가 발달하였으며, 코 부근에는 높이 약 10m의 아치형 해식동굴이 있습니다.






5. 행남해안산책로


울릉도의 자연미에 진정으로 몰입하려면 행남 해안 산책로를 시작하세요. 이 경치 좋은 길은 절벽, 한적한 해변, 그리고 울창한 녹음의 숨막히는 전망을 제공하며 섬의 동쪽 해안을 따라 휘감습니다. 자연동굴과 골짜기를 연결하는 교량 사이로 펼쳐지는 해안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안산책로는 행남이라는 마을과 이어집니다.






6. 도동항과 사자바위


도동항은 울릉도의 출입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대표항구입니다. 사자바위는 두가지 전설이 전해집니다. 우선 바위의 생김새가 사자와 같다고 하여 사자바위하고 합니다. 또다른 전설은 우산국의 마지막 왕 우해왕과 관련된 전설입니다. 우산국을 정복하고 공물을 바치게 하라는 지증왕의 명령을 받은 이사부는 절벽으로 둘러싸인 천연의 요새속에 있는 우산국의 지정학적 위치와 기질이 거칠고 강한 우산국 사람들을 공격하기 위한 전략을 고심합니다. 결국 우산국 사람들이 공포스럽게 생각하는 사자를 나무로 만들어 배에 실었습니다. 며칠 뒤 전투에서 우산국 사람들의 저항은 매우 완강했습니다. 이사부는 이빨을 드러낸 사자를 뱃전에 내세워 우산국 사람들을 향해 투항할 것을 외치자 사납던 우산국 사람들은 생전 처음 보는 괴물 앞에 결국 항복하고 말았습니다. 이사부가 목각 사자로 인해 싸움에서 최후를 맞은 우해왕의 넋을 달래기 위해 목각사자를 띄웠고 그자리에 사자바위가 생겼다는 유래가 전해집니다.





마치며


동해안에 있는 울릉도는 험준한 풍경과 고요한 해안선이 만나고 문화재들의 발견을 기다리는 다른 곳과는 다른 여행지입니다. 여러분이 태하항목 모노레일, 나리분지, 석포전망대, 코끼리바위, 행남 해안산책로, 도동항, 사자바위을 하루만에 여행하며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 숨겨진 보석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울릉도의 자연, 문화, 휴식에 올인하세요.



다음 이전